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전 제품다음 제품

music styles
     
현재 위치
  1. LP Miniature (CD)

Puleo / Puleo (LP MINIATURE)

공급사 바로가기
기본 정보
상품명 Puleo / Puleo (LP MINIATURE)
판매가 9,800원
제조국가 Korea
디스크 A+
북클릿 A+
레이블 벨라테라 뮤직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NS 상품홍보
SNS 상품홍보
구매방법

배송주기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옵션선택

위 옵션선택 박스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상품이 추가됩니다.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수량 수량증가 수량감소
0 (0개)

이벤트

Track List

※ 사이드라벨이 없습니다.

80년대 미국 언더그라운드 Modern Soul / Boogie Funk Rock계의 천재 기타리스트로 시대를 풍미하던 George Puleo. 평론가들 사이에서 당시 최고의 메이저 Pop Star ‘Prince’ 와 음악적으로 비교 되던 George Puleo의 1984년 초 희귀 솔로 데뷰음반. 드디어 Official CD 재발매.

미국 New York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Buffalo 음악 명예의 전당에는 Buffalo Guitar Hero라는 별명으로 더 알려져 있는 뛰어난 기타리스트의 이름이 헌액 되어있다. 그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인 기타리스트george Puleo이다. 80, 90년대 미국 Fusion Jazz Rock계에서 꽤 유명한 족적을 남긴 밴드, ‘Gamelon’ 의 창단 멤버였던 그는 밴드의 음악적 브레인이자 뛰어난 Fusion기타리스트로서의 커리어를 쌓으며 평소 동경하던 Funk와 Modern Soul뮤직에 비트가 강한 Boogie Rock을 접목시킨 음악적 시도를 솔로음반으로 준비하고 있었다.

George Puleo가 직접 밝힌 앨범제작에 관한 에피소드에 의하면, 어느 날 한 무리의 뮤지션들이 George를 자신들의 밴드에 영입할 목적으로 찾아왔을 때, 당시 솔로앨범을 구상하던 George는 오히려 그들에게 솔로앨범의 세션을 제의했고 흔쾌히 승낙을 받아냈고 바로 그들이 당시 뉴욕을 대표하던 Crossover Fusion Jazz Rock밴드, ‘Spyro-Gyra’ 였다. 그 만큼 뉴욕에서는 George의 기타내공은 이미 정평이 나있었고 여러 그룹에서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였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Promotional 용도로 제작된 George Puleo의 이 솔로debut레코딩은 실제 단지 300매정도가 프레싱 되었으며 그 중 Dj들을 위한 샘플용 음반들을 제외하고 70여장의 오리지날 음반만이 컬렉터들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는 Modern Soul, Boogie Funk Rock계의 초 고가의 휘귀 음반이다. 단지 희귀성에서만 기인한 현상 이였을까? 그렇지 않다. 이 앨범이 해당 장르의 평론가와 애호가들 사이에서 전설적인 음반으로 평가받는 이유는 다름아닌 담고 있는 음악의 내용물이 출중하기 때문이였다. 앨범에 담긴 음악이 단지 홍보용 목적으로 제작한 Private 레코딩이 담을 수 있는 성격이 절대 아닌 당시 메이저 아티스트의 음반에서나 볼 수 있는 퀄리티의 내용물을 담고 있어서 라고 할 수 있다. 앞서 Prince를 언급했던 이유가 여기에 있다.

첫 곡을 플레이하는 순간부터 청자는 70년대를 거쳐 80년대에 만개한 펑키한 모던소울과 디스코의 Flavor까지 느껴지는 그루비한 블랙뮤직의 정수를 느끼게 될 것이다. 앨범의 모든 트랙에서 악곡을 리드하는 George의 모던하고 감각적인 기타리프와 보컬을 맡은flick의 펑키필 충만한 호소력 짙은 보컬이 댄스 Floor를 녹여버릴 듯 열정을 내뿜는다. 뿐만 아니라 때론 찐득하고 농익은 라운지 무드의 Jazz 팝과 강한 비트의 Boogie Rock 어레인지등, 그 당시 흑인음악 신에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내고 있다. 이 모든 것이 20대 초반 라틴계 백인 청년에게서 뿜어져 나왔다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이다. 물론, 수퍼그룹을 방불케하는 탑 클래스의 세션진의 펼치는 백업연주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마법 같은 Recording세션이 아니였나 생각한다.

꿈 같은 솔로 프로젝트를 마치고 그는 결국 Spyro Gyra와 함께 활동은 하지 못했지만 ‘Gamlon’에서 몇 장의 앨범을 더 발표하게 된다. 밴드와 세션으로 꾸준히 활동하며 커리어를 쌓던 George Puleo는 90년대에 The Need라는 푸젼그룹으로 활동했고 최근에는 Buffalo 지역에서 자신의 밴드 Haiku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실로 오랜만에 80년대의 음악과 추억을 흠뻑 느끼게 해준 소중한 시간여행 이였다. 80년대 음악 애호가, 특히 블랙뮤직 애호가에게 절대 추천하고픈 전율의 Masterpiece이다.

- 세계 최초 Official CD Reissue
- 24 Bit Super Digital Remastering
- Original LP 미니어쳐Sleeve, Original inner Bag 재현
- Inserts with lyrics and Biography

1. Hide n' Seek
2. Love On the Line
3. Movin' On
4. You Read My Mind
5. Lyin' Louie
6. Salamanda
7. Say that You Will
8. Pot of Gold

이용안내

※ 대부분 재고가 1장이어서 입금기한은 '24시간'입니다. 기한 초과시 주문은 자동취소됩니다.
※ 주문 가능한 모든 음반은 100% 재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스크(알판) 상태
A+ : 스크래치 없음 | A : 스크래치 1-4개 | B+ : 스크래치 5-10개 | B : 스크래치 11-20개
C+ : 스크래치 많음 | C : 스크래치 매우 많음 (이상시 환불 가능)

재킷(북클릿) 상태
A+ : 구김 없음 | A : 구김 약간 | B+ : 구김 약간 많음 | B : 구김 많고 찢김도 있음

※ 중고음반이라도 재생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상시 환불 가능.
※ 스페셜케이스나 싱글케이스를 제외하고 상태가 안좋은 케이스는 새케이스로 교체하여 보내드립니다.
※ 음반명 마지막에 (미개봉)이라고 표기된 것 외에는 모두 중고음반입니다.
※ '미개봉' 음반은 개봉하지 않은 완전한 새제품입니다.
※ 음반명 앞에 [LP]라고 적힌 것 외에는 모두 CD이고, LP MINIATURE도 CD입니다.

배송료

4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

4만원 미만 구매시: 3,000원 (단, 제주도, 도서산간 지역은 배송비 3,000원 추가됩니다) 

배송기간
결제완료 후 약 1~2일 내로 발송해드립니다

적립금
배송완료 후 익일에 결제금액의 2%를 적립해드립니다.

결제방법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