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전 제품다음 제품

music styles
     

슈가도넛(Sugardonut) / Say Yes (EP)

공급사 바로가기
기본 정보
상품명 슈가도넛(Sugardonut) / Say Yes (EP)
판매가 4,800원
제조국가 Korea
디스크 A
북클릿 A
레이블 Mirrorball Music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SNS 상품홍보
SNS 상품홍보
구매방법

배송주기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옵션선택

위 옵션선택 박스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상품이 추가됩니다.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수량 수량증가 수량감소
0 (0개)

이벤트

Track List

10년 묵은 슈가도넛 펑크, 장르와 역사의 기로에 서다

90년대 후반 소위 인디씬과 홍대앞 클럽씬은 불타는 에너지로 가득했다. 몇몇 밴드들이 방송과 공연활동을 통해 소위 매니아들을 위한 소수의 문화가 아닌 '대중문화'와 '대중음악'의 대안으로서 '인디음악'과 '밴드음악'이 조명받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중에 슈가도넛의 맴버들은 각기 다양한 밴드 활동을 거쳐 드라마틱한 데뷔를 하게 된다. 2001년으로 거슬로 올라가는 그들의 데뷔는 어느 페스티발에서부터 였다. 언더그라운드 밴드에게는 꿈의 무대이자, 엘범발매와 활동지원이라는 거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쌈지사운드페스티발을 통해 데뷔한 그들은, 사실 지하의 스튜디오에 물이 새는 바람에 녹음이 늦어져 지원 마감 스케쥴을 지키지 못할 뻔 하였으나, 주최측의 배려와 그들의 끈기로 겨우 데뷔에 성공하게 되었고, 그 해 최고의 숨은고수(쌈지사운드페스티발의 신인밴드 선발대회)중 하나로 손꼽히게 된다.

2002년 월드컵시즌, 첫 앨범을 발매하고 인디밴드로서는 최고의 상승세와 왕도를 걸으며, 그 당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던 "이승환"과 함께 전국 5개 도시 투어를 하고, 2003년에는 일본의 후지락 페스티발에 참가 하는 등 그야말로 인디밴드로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2~3년 사이에 이루어 내게 된다. 실로, '대중문화'와 '대중음악'의 대안으로서 슈가도넛의 음악이 가능성을 열어준 시기였던 것이다.

하지만 2000년대 중반에 이르러, 대안으로서의 '인디음악'이 10대들과 대형기획사들의 기획아이돌의 에너지와 연애기획물에 밀려 음악을 매개로 한 '시장'의 형성에 실패함으로서 데뷔초반의 활동내용과 성과를 뛰어넘는 새로운 활동영역의 확장에는 실패하게 된다. 중간중간 지속적인 앨범활동과 수많은 라이브를 진행하며 꾸준히 팬들을 확장해 갔지만, '대중음악'의 기로에서 그들의 활동 반경은 멈춰버리고 말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년 묵은 밴드의 펑크음악은, 여전히 경쾌한 사운드와 고민이 담긴 가사, 그리고 강력한 라이브의 에너지를 뿜어낸다. 흔히, 청자들과 매니아들 뿐 아니라, 많은 평론가들이 슈가도넛을 일컫는 말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몇 안되는 현명하게 나이든 밴드의 증거"라는.

10년의 공력을 갖고 레이블에서 독립하여 직접 이번앨범을 제작하는 그들에게 이번 앨범은 어떠한 존재인가? 10년이 넘는동안 대중음악과 대중문화의 새로운 희망이 '인디음악'과 '밴드음악'이라고 주창하고 있는, 글을 쓰고 있는 필자를 비롯한 수많은 자들이 갈망하는 "슈가도넛 로망스"의 끝은 무엇인가?

이번 앨범은, 단순히 밴드 슈가도넛의 고민이 아니라, 이 앨범을 사서 듣고, 혹은 이 글을 읽고 있는 우리 모두의 고민이 함께 담긴 징표이자, 반증이다. 이 고민에 대한 답은 차츰 고민해 보자. 음악을 들으며.

01. Say Yes
02. I'm Sorry
03. Friday Party
04. 날 위한 노래
05. 멀어져가네
06. Fly
07. 노래를 부르네

이용안내

※ 대부분 재고가 1장이어서 입금기한은 '24시간'입니다. 기한 초과시 주문은 자동취소됩니다.
※ 주문 가능한 모든 음반은 100% 재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음반 제목 앞에 [LP] 라고 적힌 것 외에는 모두 CD 입니다. LP MINIATURE도 CD 입니다.

디스크(알판) 상태
A+ : 스크래치 없음 | A : 스크래치 1-4개 | B+ : 스크래치 5-10개 | B : 스크래치 11-20개
C+ : 스크래치 많음 | C : 스크래치 매우 많음 (이상시 환불 가능)

재킷(북클릿) 상태
A+ : 구김 없음 | A : 구김 약간 | B+ : 구김 약간 많음 | B : 구김 많고 찢김도 있음

※ 중고음반이라도 재생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상시 환불 가능.
※ 스페셜케이스나 싱글케이스를 제외하고 상태가 안좋은 케이스는 새케이스로 교체하여 보내드립니다.
※ 음반명 마지막에 (미개봉)이라고 표기된 것 외에는 모두 중고음반입니다.
※ '미개봉' 음반은 개봉하지 않은 완전한 새제품입니다.

배송료

4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

4만원 미만 구매시: 3,000원 (단, 제주도, 도서산간 지역은 배송비 3,000원 추가됩니다) 

적립금
배송완료 후 익일에 결제금액의 2%를 적립해드립니다.

결제방법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가능